여기, 저기,
어떤 사이트에 접속 할 때마다 보이는 광고들이 많습니다.
자세히 보면 관심있어 하는 주제의 글들을 보여주기도 하고 필요한 물건을 사는데 의식적인 압박(?)을 받기도 하구요
유저들을 대상으로 미국의 '보다 좋은 광고를 위한 연합(Coalition for Better Ads)'에서 약 25,000명을 대상으로 리서치를 진행하여 불미와 유럽을 위한 Desktop, Mobile Web의 표준(Initial Ads Standards)을 만들었습니다.
이 표준은 어떤 광고가 적절하고(표준적이고), 어떤 광고가 부적절(비표준)한지 필터링 하는 기준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구글은 이러한 필터링 기능을 Chrome에 추가 할 계획도 있다고 하네요!
그럼, 사용자들이 선정한 성가신 광고들의 유형을 알아보겠습니다~
Desktop Web Experiences: 데스크탑 웹
데스크탑 웹 환경에서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지 않는 4가지 광고유형 (출처: https://www.betterads.org/standards/) |
- 팝업광고(Pop-up Ads)
- 소리가 나며 자동으로 실행되는 비디오 광고(Auto-playing Video Ads with Sound)
- 자동으로 재생되며, Skip 버튼/ 닫힘 버튼이 나올때 까지 기다려야 하는 광고(Prestitial Ads with Countdown)
- 스크린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화면 고정광고(Large Sticky Ads)
Desktop Web Experiences: 데스크탑 웹
모바일 웹에서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지 않는 8가지 광고유형 (출처: https://www.betterads.org/standards/) |
1. 팝업광고(Pop-up Ads)
2. 컨텐츠가 로드되면서 불러오며 다음단계로 넘어가지 못하게 하는 광고(Prestitial Ads)
3. 화면의 30%이상을 차지하는 광고(Ad Density Higher Than 30%)
4. 테두리나 배경이 번쩍이는 광고(Flashing Animated Ads)
5. 영상이 소리와 함께 자동으로 재생되는 광고(Auto-playing Video Ads with Sound)
6. 전체화면에 나타나며 닫힘버튼이 나올 때 까지 초를 세며 기다려야 하는 광고(Postitial Ads with Countdown)
7. 전체화면 스크롤 광고(Full-screen Scrollover Ads)
8. 큰화면 고정광고(Large Sticky Ads)
개인적으로는 2번이 제일 화납니다. 부들부들부들
다음에는 광고를 차단하는 몇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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