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GA)는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웹분석 서비스입니다.
2005년 구글이 웹분석 전문업체인 어친(Urchin)사를 인수한 뒤 출시한 서비스입니다.
현재 전세계 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고 e-nor.com에 따르면
2014년 기준 포춘 500대 기업 웹사이트 중 무려 67%가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1년 사용율 : 45%
2012년 사용율 : 51%
2013년 사용율 : 63%
구글 애널릭틱스 장점
1. 무료서비스
(1)
100개의 계정과 각 계정별로 50개의 속성을 생성
(2)
속성당 월간 1,000만 조회수 가능
2. 웹사이트 분석 시 최적의 도구 제공
(1)
이벤트 설정 및 세그먼트 기능을 통한 상세한 분석 가능
(2)
전자상거래 및 목표설정 기능을 통한 전환측정
(3)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조합하여 원하는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도록 하는 맞춤보고서
구글 애널리틱스 단점
1.
생소한 UI 및 사용법에 대해 약간의 노력이
필요
2.
번역의 한계로 용어의 이해가 쉽지 않음
3.
무료제공으로 인한 궁금한 사항을 스스로의 해결해야 함
활용성
기본 스크립트 설치만으로 잠재고객의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정보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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