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GA) 란?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GA)는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웹분석 서비스입니다.



2005년 구글이 웹분석 전문업체인 어친(Urchin)사를 인수한 뒤 출시한 서비스입니다.


현재 전세계 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고 e-nor.com에 따르면

2014년 기준 포춘 500대 기업 웹사이트 중 무려 67%가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1년 사용율 : 45%

2012년 사용율 : 51%

2013년 사용율 : 63%








구글 애널릭틱스 장점


1. 무료서비스

(1)   100개의 계정과 각 계정별로 50개의 속성을 생성

(2)   속성당 월간 1,000만 조회수 가능



2. 웹사이트 분석 시 최적의 도구 제공

(1)   이벤트 설정 및 세그먼트 기능을 통한 상세한 분석 가능

(2)   전자상거래 및 목표설정 기능을 통한 전환측정

(3)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조합하여 원하는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도록 하는 맞춤보고서





구글 애널리틱스 단점


1.     생소한 UI 및 사용법에 대해 약간의 노력이 필요

2.     번역의 한계로 용어의 이해가 쉽지 않음

3.     무료제공으로 인한 궁금한 사항을 스스로의 해결해야 함





활용성


기본 스크립트 설치만으로 잠재고객의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정보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