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정항목] 5. 재방문자수 (Return Visitors)



재방문자수 (Return Visitors)




분석기간 이전에 방문하였고, 해당 기간 이후에 다시 방문한 순방문자의 수.




< 구글애널리틱스 재방문 분석 화면 >




[측정기준]


재방문자수(Return Visitors)는 특정 기간에 방문한 방문자 중 

이전 기간에 방문한 적이 있는 방문자의 수이다. 

즉, 특정 기간 내의 모든 방문수(Visits) 중 

처음방문자수(New Visitors)와 반복방문수(Repeat Visits)를 

제외한 값이 재방문자수가 된다.


전체 방문수(Visits)에서 

처음방문수(New Visits) 또는 처음방문자수(New Visitors)를 

제외한 값은 반복방문수(Repeat Visits)가 된다.




[사용용도]


처음방문자에 의한 것과 재방문자에 의한 것으로 

나누어 다양한 측정지표에 대해 세분화를 수행할 수 있다. 

즉, 방문자에 대해 처음 대 경험있는 방문자에 대한 웹사이트의 

이용성향 및 관심도에 대한 파악에 사용될 수 있다.




[유의점]


같은 분석기간 내에서 하나의 방문자를 

처음방문자와 재방문자 양쪽에 카운트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쿠키에 의해 재방문자 여부를 판별하므로 

쿠키에 의한 방문자 구별시 발생하는 

제약/왜곡의 요소가 동일하게 존재한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