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방문자수 (Return Visitors)
분석기간 이전에 방문하였고, 해당 기간 이후에 다시 방문한 순방문자의 수.
< 구글애널리틱스 재방문 분석 화면 >
[측정기준]
재방문자수(Return Visitors)는 특정 기간에 방문한 방문자 중
이전 기간에 방문한 적이 있는 방문자의 수이다.
즉, 특정 기간 내의 모든 방문수(Visits) 중
처음방문자수(New Visitors)와 반복방문수(Repeat Visits)를
제외한 값이 재방문자수가 된다.
전체 방문수(Visits)에서
처음방문수(New Visits) 또는 처음방문자수(New Visitors)를
제외한 값은 반복방문수(Repeat Visits)가 된다.
[사용용도]
처음방문자에 의한 것과 재방문자에 의한 것으로
나누어 다양한 측정지표에 대해 세분화를 수행할 수 있다.
즉, 방문자에 대해 처음 대 경험있는 방문자에 대한 웹사이트의
이용성향 및 관심도에 대한 파악에 사용될 수 있다.
[유의점]
같은 분석기간 내에서 하나의 방문자를
처음방문자와 재방문자 양쪽에 카운트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쿠키에 의해 재방문자 여부를 판별하므로
쿠키에 의한 방문자 구별시 발생하는
제약/왜곡의 요소가 동일하게 존재한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