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정항목] 3. 순방문자수/방문자수(Unique Visitors/Visitors)



순방문자수/방문자수(Unique Visitors/Visitors)




순방문자수는 방문자(Visitor)가 일으키는 방문(Visit)을 중복제거한 값이다.



< 구글애널리틱스 방문분석 화면 >




[측정기준]


정해진 기간 내에 한 번 이상 방문한 방문자의 수이다.

기술적으로는 순방문자수는 특정기간(Time-Frame)내에 존재하는

여러 방문(Visit)을 개별 방문자에 따라 

중복을 제거한 방문수의 숫자를 세어 측정한다.


따라서 방문자(Visitor)를 어떻게 정의 하는가에 따라

순방문자수는 달라질 수 있다.


순방문자수는 특정기간 내 방문수에 대한 중복을 제거해야 하므로

특정 기간조건이 존재할 때에만 측정값이 존재할 수 있다.





[사용용도]


특정 보고기간 내 웹사이트를 이용한 순방문자의 수를 측정함으로서, 

좀 더 실 사용자수에 근접한 웹사이트 이용량 값을 얻게 된다.

특정기간에 특화된 값으로서 보고용으로 사용되기 편리하나, 

자유로운 기간별 누적합산이 불가능하므로 널리 사용되기는 힘들다.

다른 측정지표와의 연산을 통해 순방문자수에 비례한 측정지표를 만드는 데 

주로 사용된다. (예: 순방문자당 평균 방문수, 순방문자당 평균 체류시간 등)


기본적 리포트로서 일/주간/월/분기/연 순수방문자수, 리포트 등이 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