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분석이 필요한 이유?







웹 분석이 왜 필요할까?






지난번에 웹 분석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웹 분석이 뭔지 알았으면

이제 이게 왜 필요한건지에 대해서 궁금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오늘은 웹 분석으로 뭘 할 수 있길래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지!! 그 궁금증을 풀어보려고 합니다:)













사람들이 대체 내 홈페이지를 어떻게 찾아서 들어온건지 알아야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보완하겠죠???




웹사이트가 쇼핑몰이라고 가정하고,

[20대여자쇼핑몰], [여성쇼핑몰추천]

으로 키워드 광고를 하고 있을 경우

어떤 키워드로 들어온 유입자가 결제까지 이어지는지, 아님 키워드광고 다 소용없고 내 사이트 명을 바로 검색해서 들어오는 사람이 많은지!

웹 분석을 통해 알아보면 어떤 키워드를 더 활성화 시켜야 할지 판단이 됩니다.

쇼핑몰 운영하시는 분들에겐 아주 중요한 부분이죠!

















역시 쇼핑몰로 비유하자면 여러가지 상품 중에서 어떤 상품이 가장 인기 있는지 알아보는 방법도 웹 분석을 통해서 가능하답니다!

물론 매출을 통해서도 파악이 가능하지만

옷만 보고 클릭 해서 들어갔다가 가격이 맞지 않아 이탈하는 경우도 있겠죠?

이런 부분은 매출로 파악할 수 없으니 웹 분석을 이용해서 파악한 후에
가격을 조정하고 다시 반응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어떤 상품이 클릭율은 정말 많은데 구매가 현저히 적다면

결제페이지 오류의 문제도 의심해봐야 합니다.


만약 내가 정말 사고싶은 옷이 있는데 사이트오류때문에 결제가 되지 않는다고 하면
그 사이트에서 다른 상품을 찾기 보다는 다른 사이트를 찾아보지 않을까요?

이렇게 페이지오류는 판매와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평소에도 틈틈이 확인해야 하며,

오류 뿐만 아니라 방문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보기 쉬운 곳에 배치되어 있는지 등등

방문자가 웹사이트를 사용하기 편하도록 최적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맨 처음에 키워드광고로 예를 들었는데요~

쇼핑몰에서 키워드 광고만 하고 있진 않겠죠???

배너광고도 여러가지 위치에 노출되도록 할테고

모바일 쪽에선 여러 어플에서도 보여질텐데!!!!!

이런 배너광고는 키워드광고처럼 바로 눈으로 확인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나한테는 안보이는데 배너광고로 사람이 들어오긴 하는건지~~~

이상한 곳에 노출되고 있는건 아닌지~

특히나 광고는 내 돈이 바로 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더 예민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ㅠㅠ




이럴때 사용하는 것이 바로 웹분석!!

매출만 가지고 마케팅을 평가할 순 없습니다 광고로는 잘 들어오는데

내 홈페이지에 문제가 있어서 매출이 늘지 않는 경우도 있고~

난 분명 치마를 보고 들어왔는데 블라우스 페이지가 열려서 그냥 나갈수도 있고!


이렇게 여러가지로 예측밖에 할 수 없는 상황에서
광고 하시는 분들에게 웹분석은 사랑받기 충분한 존재라고 볼 수 있죠!








아직도 매출이 늘지 않는다며 광고 효과가 없다고 말하는 당신!

웹분석으로 내 돈이 어떻게 쓰인건지! 어디가 잘못됐던건지

확인부터 해보는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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