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한 필수 코스! A/B test

안녕하세요~ 어느덧 2018년도 벌써 1/12 이 지나버렸네요.

2017년말 쯔음 페이스북 광고도 공부해야지 ! 하고 마음만 먹고 있었는데

그때 먹었던 마음을 2018년도에 행동으로 옮겨보고 있습니다^-^


모두들 A/B Test는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Optimize 역시 A/B 테스트를 위한 툴이고요 !

요즘엔 워낙 유용한 Test 툴이 많이 나오고 있으니

마음에 드는 툴을 심도 깊게 파고 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 광고 성과를 비교해보자 !

동일한 캠페인에서 어떤 광고가 더 효율적이고 우리 회사에 더 많은 성과를 가져오는지

누구나 비교해보고 싶으신적 많죠?

광고a가 광고b보다 성과가 좋은가요?

그 광고를 통해 원하는 Goal을 달성하셨나요?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해답은 A/B 테스트를 활용하면 어떤 광고가

내 비즈니스에 도움을 줬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광고의 요소들을 변경하고 테스트해서 가장 성과가 좋은 광고를 확인하기 위해

페이스북의 광고 최적화 기능을 소개합니다 !


★ A/B 테스트 시작하기 ★

어떤 광고 요소가 캠페인 목표에 달성에 가장 효과적인지 알고 싶다면

원하는 타겟 대상을 선택하고 2개의 그룹을 만듭니다.

그룹별로 다른 광고를 게재해 성과를 테스트하고

광고관리자나 파워 에디터를 통해 타겟 그룹별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0^


- 광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구성 요소
광고 제목, 문구, 이미지, 행동유도, 타겟팅 옵션

-> 위 요소들을 테스트해 가장 성과가 좋은 광고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마케팅을 진행할 때 예산이 넉넉하다면 참 좋겠지만 현실은 그게 아니잖아요 ?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는다면

마케팅 고수가 되는 일은 일도 아니겠어요~^^

다음에도 다양한 주제에 대한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


또 만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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