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유용한 도구, Custom Report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8년의 새로운 첫날을 맞이해 ,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서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보고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보고서는 바로 'Custom report' 입니다.


그맞춤보고서는 우리가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찾기에 가장 편리한 보고서이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맞춤보고서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애널리틱스에 접속해 왼쪽 메뉴의 Customization을 클릭하면 하단의 메뉴의 'Custom reports' 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Custom reports의 'New custom report'를 클릭하면



이런 화면을 보시게 될겁니다.

이제 여기서부터 많은 혼란이 오기 시작하는데요.



(여긴 어디 나는 누구?)


하나씩 알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Report tab : Report tab은 하나의 보고서에서 여러개의 데이터를 볼 수 있게 해줍니다.

'+add report tab'을 클릭하면,  다른 Dimensions와 Metrics로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Type : 최종 맞춤 보고서에서 보기 방식을 수정 할 수 있습니다.

Exploer, Flat table, Map overlay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Exploer 타입을 많이 선택합니다.)



Mertric group : 여기선 보고 싶은 지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클릭수, 페이지뷰수, 순 방문자, 전환율 등등 GA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항목을 선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지표들을 한번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Dimension drilldown : 여기선 구체적인 기준으로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 Campaign, Source, Medium을 기준으로 클릭수, 페이지뷰수, 순 방문자 수를 본다고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Metric group에서 클릭수, 페이지뷰수, 순 방문자 수 를 선택한 후 Dimenion drilldown에서  Campaign, Source, Medium 데이터를 선택하면 됩니다.



Filter : 필터는 Custom report에서 보이는 데이터를 목적에 맞게 제한합니다.

만약 Desktop 사용자만 확인하고 싶다면 Filter 에서 Device catergory를 Desktop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이 필터기능을 사용해, 다양한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설정을 통해 맞춤보고서에 익숙해지면, 보고자 하는 데이터를 Custom report를 통해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번 만들어보시면서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어 보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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