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정항목] 8. 방문 간격(Term 또는 Frequency)



방문 간격(Term 또는 Frequency)




하나의 세션(Session)이 아닌 임의의 기간을 두고 반복되는 

다수의 세션(Multi Session)에서 특정 이벤트와 이벤트의 일자간격.


< 구글애널리틱스 방문빈도 분석 화면 >




[측정기준]

매 방문시 기록되는 방문시점을 통해 특정 이벤트가 발생한 방문과 

또 다른 특정 이벤트가 발생한 방문의 기간차를 측정하여 값을 생성한다.


평균 기간간격 또는 사전에 정의된 시점에서 특정한 시점까지의 간격의 경우에는 

쿠키 등을 이용하여 쉽게 측정과 분석이 가능하다.





[사용용도]


평균 재방문 간격, 평균 재구매 간격, 처음 방문 후 구매까지 걸린 시간(일자), 

처음 방문 후 구매까지 걸린 방문횟수 등의 측정이 가능하다.





[유의점]


기간간격의 측정값은 해당 방문자가 방문하는 시점까지는

정확한 값을 측정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예를 들어 A방문자가 7일전, 5일전에 방문했다면 

현재 조회시점에 방문자의 마지막 방문 간격을 5일로 해야할지, 

2일로 해야할지 아니면 분석값에 포함시키지 말아야 할지 

값의 선택이 어려운 경우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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