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정항목] 10. 노출수(Impressions)



노출수(Impressions)




컨텐츠/광고물이 노출되어진 횟수.







[측정기준]


페이지뷰가 웹사이트 방문자에 의해 요청된 

컨텐츠의 단위를 표현하는 것에 비해, 

노출수는 방문자에 의한 요청의 관점이 아닌 

웹사이트의 운영주체 측에서 배포하고자 하는 

컨텐츠의 노출단위를 측정하는 쪽에 가깝다.


특정 컨텐츠(광고/뉴스레터/RSS배포게시물 등)이 

타겟대상(사이트 내 방문자, 외부 사이트의 방문자, RSS구독자 등)에 대해 

배포 및 전달된 후, 노출된 횟수를 카운트하여 측정한다.




[사용용도]


광고/마케팅메시지/배포용컨텐츠의 

노출 정도를 통해 도달(Reach)정도를 파악한다.

노출수는 클릭수, 클릭을 통한 방문수 등과 연계하여 

광고/마케팅메시지/배포컨텐츠의 매력도, 효과 분석에 응용된다.





[유의점]


광고의 노출수 및 클릭수는 주로 광고서버에 의해 측정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 값과 웹분석을 통한 측정값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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